사모예드 분양가격, 특징 및 성격
우리가 알고 있는 스피치과의 견종으로는 소형견에 속하는 포메라니안과 중형견의 재패니즈 스피츠가 있죠.
그리고 마지막 대형견종인 오늘의 주인공 사모예드인데요. 사모예드는 시베리안 허스키와 함께 썰매를 끄는 역할을 해왔던 견종으로도 유명하죠.
많은 사람들은 사모예드를 썰매견으로 알고 있지만, 원래는 기본적인 사냥 외에도,척박한 노동 현장에서 물건을 운반하는 사역견으로 활동했던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입양할 생각이라면 아래 글을 꼭 읽어주세요.
목차
1). 사모예드의 유래
원산지는 러시아로 시베리아 지역의 툰드라 지방에서 사모예드 족의 이름을 붙여서 사모예드라고 불려지게 되었습니다.
지구의 가장 남쪽 즉 남위 90도 지점을 남극점이라고 하는데요. 남극점은 지금으로부터 110년 전 노르웨이 출신 로알 아문센 팀에 의하여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기록에 의하면 남극점에 도달한 최초의 생명체는 인간(아문센) 과 사모예드가 최초 랍니다.
아문센팀은 남극점을 탐험할 때, 마흔 여덟 마리의 썰매 개들과 함께 동반 했는데요, 그 중 대부분이 사모예드였고, 선두 썰매를 끌었던 개들도 사모예드 였다고 합니다.
아문센 탐험대에 썰매개로 활약했던 사모예드가 영국의 다른 탐험대들에게 양도 되면서 사모예드는 유럽 전 지역에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1912년 영국에서 정식 품종으로 등록되었습니다.
2). 사모예드의 외형적 특징
사모예드의 특징이라고 하면, 길다랗고 풍성한 털이 인데요, 몸 전체의 60%가 털로 덮여 있어, 풍성한 털 때문에 몸집이 매우 커 보이는게 특징입니다 .
특징적인 풍성한 털 때문에 애견 샵 에서도 목욕 예약 받기를 꺼려한다는 얘기도 있죠. 보통 4시간 이상이라고 해도 과하지 않을 만큼 목욕 후 털 말리는 시간도 만만치 않죠.
사모예드의 외모는 개체에 따라서 전혀 다른 견종으로 보이기도 하는데, 주둥이가 전체적으로 넓은 북극곰을 닮은 외모가 있는가 하면, 얼굴이 작고 날렵한 주둥이에 여우나 늑대의 모습을 닮은 녀석들도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암컷의 경우가 더 늑대의 모습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대형견으로서 키가 45~ 60 cm 몸무게는 23~ 30kg 정도이며, 외국의 경우 암컷을 중형견 으로도 분류하지만, 한국에서는 성견이 되었을 때 체중이 10kg 이상은 대형견에 속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모색으로는 백색 크림색 황색 등으로 나누어져 있지만,현재는 전체적으로 순백색의 모종의 경우만 표준기준에 적용합니다.
원래 영국의 처음에 알려지게 된 사모예드의 모색은 갈색과 흑색모 위주의 모색이 많았지만, 백색모의 많은 인기로 백색모의 사모예드만 한정하여 교배하게 되었죠.
사모예드와 같은 중대형견의 경우는 소형견종에 비하여 수명이 짧은 편인데요.
평균수명은 11~13년 정도 그러나 18년 장수견의 기록도 있으니, 질병 및 건강 관리에 따라 평균 수명은 연장 될수도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사모예드의 성격 및 특징
사모예드는 늠름한 자태와 큰 몸집과는 달리 애교도 많고, 어리광도 많이 부리는 강아지라고 합니다.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며, 사람을 잘 따르는 편이지만, 때로는 외로움도 많이 타는 견종으로도 유명하죠.
사모예드는 공격성 많은 성격은 아닌데요, 다른 견종이나, 낯선 이에 공격에는 대응하는 성격이 있지만, 보통 체격에 비해 온화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린아이들과도 잘 어울릴만큼 사교적이며 쾌활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므로, 집을 지키는 경비견 보다는 순수한 반려견으로 더 적합하다고 할수 있겠죠.
워낙 사람을 좋아하는 성격으로 어린 강아지때 부터 독립심을 키우지 못하게 될 경우 장시간 혼자 있을 경우 분리 불안증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견종에 비하여 운동량이 굉장히 많은 편이므로 , 매일 1시간 이상의 산책을 필요하며 활동량을 채워 줘야 합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문제행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무의 저는 추운 지방의 출신으로 무더위에 엄청 약한 편인데요 산책을 할 때도 저녁이나 햇볕이 들지 않는 곳에서 산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사모예드 평균 분양가격
사모예드의 경우 평균 50만원 부터 시작해서 70 ~ 150만원 선 분양가격이 대부분으로 보입니다. 50만원 미만으로는 찾기 힘들 것으로 보이네요.
반려동물의 경우 생명인 만큼 정해진 가격은 별도 없으며, 반려동물의 외모와 털상태에 따라 가격이 많이 달라지는 만큼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사모예드의 질병 및 건강관리
유전적인 요인의 증상으로 고관절 변형으로 발생하는 대퇴골 이형성증인데요.
분양받기 전 부.모견의 위와 같은 질병이 있었는지에 대한 확인은 필수입니다.
그 외에도 백내장 및 녹내장과 같은 안구질환도 흔하게 발생하며, 알레르기성 피부염도 자주 발생하는 편입니다.
이때 안구질환의 경우는 시신경문제로 시력저하 및 손실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린 새끼일때 부터 비만이 되지 않도록 급량이나 충분한 운동으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당뇨병도 주의해야 합니다.
6).털관리
대부분 북방계의 스피츠견종 들의 경우 강한 추위에도 견딜수 있도록 이중.삼중모에 두꺼운 모종을 지니고 있는데 사모예드의 경우에는 거의 365일 매일 많은 양의털이 빠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사모예드를 분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다시한번 체크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입양 및 분양 문의는 오픈카톡으로 하시면 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현재 분양 중인
강아지, 고양이 소식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글 ▼